고객님들께서 자주 묻는 질문입니다.
찾으시는 질문과 답변이 없을 경우 문의하기 또는 대표번호 상담을 통해 빠르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.
- 카드단말기를 이용하는데 영수증 글자가 흐릿하게 나와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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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카드단말기의 프린팅은 열을 가해서 인쇄하는 감열방식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잉크나 레이져헤드가 장착되어 있지 않습니다.
영수증 글자가 흐릿한 경우 3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.
1. 영수증 용지 불량
열전사 방식으로 인쇄되기 때문에, 용지가 오래된 경우 열전사율이 떨어져 흐릿하게 인쇄되거나 아예 인쇄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 이때는 새로운 용지로 교체하시면 정상 출력 가능합니다.
2. 단말기 인쇄농도조절 확인
단말기 자체 인쇄농도조절 설정이 변경되어 글자가 흐릿하게 나올 수 있습니다. [특수/기능] - 메뉴상의 [인쇄농도조절] 기능에서 해당 부분을 확인하시면 됩니다.
3. 단말기 자체 프린팅 불량
1번, 2번을 모두 확인해도 영수증이 흐릿하게 출력되는 경우, 단말기 자체 프린팅 모듈에 문제가 발생하여 고장난 경우일 수 있습니다. 이 때에는 저희 고객센터로 통화하시어 담당자의 A/S방문을 요청하셔야 합니다.
- 카드단말기 사용 시 전화선/인터넷선 연결 차이가 있나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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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카드단말기를 통해 카드승인/취소를 하기 위해서는 단말기에 연결된 통신환경이 정상적으로 작동되어야 하고, 전화선과 인터넷 LAN선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.
인터넷 LAN선 연결시와 전화선 연결시의 가장 큰 차이점은 처리속도와 비용발생입니다.
인터넷으로 사용하시는 경우 승인/취소에 1초 미만의 시간이 소요되고 건당 통신료가 발생되지 않지만,
전화선으로 사용하시는 경우 승인/취소에 5초~9초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고 건당 약 30원 정도의 통신료가 발생됩니다.
- 신용카드 없이 카드번호로만 결제가 가능한가요? (전화승인/KEY-IN승인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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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전화승인(전화등록)
가맹점에서 카드사에 전화로 승인번호를 받아 단말기에 등록하는 방법(전화등록).
① 카드소유주로부터 압인전표를 수령(압인전표 양식은 은행에 비치되어 있음)
② 카드정보(카드번호, 유효년월)를 가지고 해당 카드사 고객센터로 통화
③ 카드사 상담직원에게 전화승인 요청(요청시 카드정보 확인) 후 승인번호 8자리 확인
④ 카드단말기에 '전화승인' 또는 '전화등록' 메뉴에서 카드정보 및 승인정보 입력
* 압인전표 : 카드 위에 전표를 대고 색연필과 같은 필기구를 이용하여 즉석복권을 긁듯이, 연필로 문지르면 카드번호가 매출전표에 새겨지는 것을 말합니다.
이 때 반드시 고객서명을 받아두셔야 추후 고객의 민원 제기 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.
2. KEY-IN승인
단말기에서 카드번호를 입력하여 승인을 받으시려면 가맹점과 카드사 간에 KEY-IN 특약을 체결 한 후 VAN전산과 기기상의 KEY-IN설정을 해주면 사용이 가능합니다.
KEY-IN 특약의 경우 현대,하나카드사는 별도로 체결해야하며, 카드사 측으로 보증금이 잡혀야 가능할 수 있습니다.
- 결제를 완료했는데 영수증이 나오지 않았어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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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모든 결제 승인/취소가 완료되었을 때의 결과물 승인/취소 영수증입니다.
영수증이 출력되지 않았다면 해당 결제 승인/취소건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았다고 판단하시면 됩니다.
승인을 다시 받으시려면 손님이 다시 오셔야 하지만 2번 결제가 되었다면 가맹점 대표님이 카드사로 취소요청을 하실 수 있기 때문에, 영수증이 나오지 않았다면 한번 더 승인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.
간혹 영수증이 나오지 않았는데 결제가 완료되는 경우가 발생하지만, 이는 일시적인 단말기 소프트웨어 오류로 고장이 난 것은 아닙니다.